Google Adwords란 무엇인가?

Google Adwords 베이직 설명

Google’s Advertising Product – https://adwords.google.com
가능한 광고 – 텍스트, 이미지, 비디오, 앱 무궁무진한 매체입니다.
광고는 구글 검색 엔진 결과 및 파트너 사이트에 게재 됩니다.
광고를 클릭 했을때 가격이 지불 되는 방식을 PPC (Pay Per Click) 이라 하며 그 외의 방식으로 CPM, CPA 등의 지불 방식이 있습니다.

Google Adwords의 장점

빠른 결과 기대 가능합니다.
수많은 캠페인을 통한 광고 비용의 합리적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적절한 타겟팅을 통한 합리적 광고 진행
오직 실적에 따른 지불 방식
광고주가 원하는 타이밍에 맞출 수 있는 편리함

Google Adwords 시작 단계

웹사이트 분석
키워드 리서치 진행
캠페인 구성 및 광고 그룹 설정
캠페인 매니지먼트

웹사이트 분석

웹사이트 분석이란 PPC 캠페인을 진행 하기 전에 웹사이트의 상태를 확인 하는 작업입니다. 사이트 내부에서 문제가 생겨 광고가 진행 되지 않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중요한 작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컨텐츠와 관련있는 광고를 진행
상관없는 키워드로 광고 진행은 금물
URL 및 사이트 정책 관련 사항 체크
광고 유저의 유입을 위한 사이트 로딩 스피드 확인 및 상향

키워드 매칭 타입
아래와 같이 5개로 구분됩니다. 광고 키워드의 범위를 지정 할 수 있습니다.

Image module

캠페인 구성 및 광고 그룹
계정 (Account) 아래 캠페인이 존재하며 캠페인은 광고그룹을 하위 그룹으로 갖게 됩니다. 그리고 광고 그룹 안에는 키워드와 광고를 지닙니다.

Image module

캠페인 : 광고와 키워드를 포함한 광고그룹들로 구성 되며 캠페인의 예산 및 언어 지역 타겟팅 등 여러 셋팅이 가능합니다. / 광고그룹 : 광고와 키워드를 포함한 광고그룹들은 입찰가를 갖게 되며 이들이 모여 하나의 캠페인을 구성합니다. / 광고 : Google Adwords의 기본이 되는 구성 요소로 검색엔진이나 여러 디스플레이 매체에 게재 되는 광고 형태를 말합니다. 해당 광고에는 도착 URL 삽입 되어 있어 광고주가 원하는 사이트 URL로 사용자를 연결 시켜 줍니다.

Image module

파란색으로 표시되는 광고 타이틀과 초록색으로 표시 되는 표시 URL, 검은색 2줄로 표현되는 설명 문구, 그리고 광고에서는 표시 되지 않지만 광고를 클릭 했을때 반영되는 도착 URL로 구성됩니다. 광고에 따라 좀 더 여러가지 기능이 있지만 해당 4가지 기능이 기본 기능입니다.

다음에는 광고 운영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