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 효과 측정

측정 도구

  • 구글에서 제공하는 분석툴인 Google Analytics(GA)와 Google Search Console(GSC)를 고객 사이트에 설치하며 SEO 효과뿐만 아니라 트래픽 측정이 가능
  • 각종 툴 사용법에 대한 교육 제공

구글 관련 툴

Image module

기타 측정 및 마케팅 도구

세계적인 SEO 및 디지털 마케팅 툴을 활용한 효과 측정, 경쟁사 벤치마킹 및 마케팅 리서치 실행

구글 분석 툴을 통한 SEO 효과 측정 예시

Image module

GSC를 통해 SEO효과가 나타나는 시점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언제부터 확실한 효과가 나타나고 있는지 파악 할 수 있습니다.

SEO를 처음 도입한 사이트의 실제 효과 (트래픽 변화) 측정 예시 – Google Analytics로 측정

1년간의 작업 변화 : 1단계 (Technical SEO) 작업 이후에 트래픽이 상승하였으며 2단계 작업 (On-Page SEO) 이후에 트래픽이 눈에 띄게 증가

Image module

자연검색 (Organic Traffic)이 트래픽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 온라인 광고를 집행하지 않는 사이트로 Paid Traffic은 0 입니다.

  • Organic Search – 자연(웹)검색(SEO), Direct – URL 직업입력/즐겨찾기, Referral – 참조사이트, Social – 소셜미디어, Paid – 유료광고
Image module

유입매체별을 연간 데이터로 분석하면 direct > google > naver 순서로 유입이 많음.
그럼 Google SEO는 효과는 어떻게 측정하나?

Image module

Direct와 Naver가 연중 들쑥달쑥 한 것에 비해, Google SEO 트래픽은 연중 꾸준히 증가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결국, 구글 SEO 트래픽이 전체 사이트의 트래픽 증가를 이끌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Image module